▲삼성전자 Neo QLED 8K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점유율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19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했다.
상반기 삼성TV가 달성한 수치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2500달러 이상 가격대 제품과 초대형 TV, Neo QLED, OLED 등의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