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은 장인화 회장이 포스코센터에서 서울 지역 임직원 70여 명과 함께 올해 첫 임직원 소통행사인 'CEO 공감토크'를 열고 AX(AI Transformation, 인공지능 전환) 추진전략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장 회장의 임직원 노고에 대한 감…
효성중공업은 최근 산업용 사이버보안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에 획득한 ‘IEC 62443-4-1’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국제표준이다. 발전소, 철도 기반기설 등 산업 현장의 사이버 공격, 데이터 유출, 시스템 장애 등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기…
쿠쿠는 끓인물 정수기와 커피머신 판매량이 증가세라고 6일 밝혔다.쿠쿠의 2025년 끓인물 정수기 라인업 판매량은 전년 대비 26% 성장했으며, 작년 6월 출시된 커피머신은 4분기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85% 성장했다. 이러한 판매 성장의 주요인은 외식 물가 부담을 피해, 집 안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기려는…
LG전자 임직원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들과 온정을 나눴다.LG전자 임직원들로 이뤄진 ‘라이프스굿 봉사단’은 최근 마포구 소재 염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찾아 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과 떡국과 전을 만들어 함께 식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6일 밝혔다. 염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대한사…
삼성전자는 고객의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바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찾아가는 바로 서비스'는 삼성전자 전문 인력이 아파트와 주상복합 단지 등 고객 주거 지역 인근에 부스를 설치하고 1~2주간 상주하며 제품 점검, 수리, 구매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고객은 거주지…
유럽은 전기차 시장이 회복세를 이어가는 반면, 북미는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5일 데이터뉴스가 SNE 리서치의 '연간 누적 지역별 글로벌 전기차 인도량(BEV+PHEV, 상용차 포함)을 분석한 결과, 2025년 글로벌 전기차 인도량은 2147만 대로 전년 대비 21.5% 증가했다.중국은 1381만 대로 전년 대비 18.8…
LG전자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항균 기능성 소재 ‘퓨로텍(PuroTec)’의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생산 능력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5일 밝혔다.LG전자는 5일부터 10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 인도 최대 규모의 산업 소재 박람회 ‘플라스트인디아(PLASTINDIA)’에 참가해…
삼성전자는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삼성 하우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다. 현지 시간 4일 이탈리아 밀라노의 유서 깊은 건축물인 팔라초 세르벨로니(Palazzo Serbelloni)에서 '삼성 하우스' 개관식이 진행됐다.'삼성…
현대제철이 재무 안정 기조를 토대로 기술 전문가인 이보룡 신임 대표 체제로 전환하며, 수익성 개선과 사업 경쟁력 강화에 무게를 싣고 있다.5일 데이터뉴스가 취재를 종합한 결과, 지난해 12월 현대제철 사령탑에 오른 이보룡 현대제철 대표가 저수익 사업의 효율화와 고부가 포트폴리오 확대를 병행하는 방…
이재명 정부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서해안 에너지 고속도로’ 사업이 가시화되면서 초고압직류송전(HVDC)과 무효전력보상장치(STATCOM)가 전력기기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막을 올린‘일렉스 코리아 2026’전시회에 참여한 국내 전력기기 대표기업 효성중공업과…
변압기 등 전력기기 시장의 ‘공급 부족’ 국면이 이어지고 있다. 납기(리드타임)가 길어지고 가격 협상력이 공급자 쪽으로 이동하면서, HD현대일렉트릭의 영업이익률이 가파르게 상승했다.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HD현대일렉트릭의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경…
현대제철은 기존 자사 고로 생산 제품보다 탄소배출량을 20% 감축한 탄소저감강판 본격 양산에 들어가며 제품 판매 확대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현대제철은 "그동안 축적한 전기로 운영 노하우와 고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로와 고로의 쇳물을 배합하는 복합프로세스를 세계 최초로 가동해 탄소저감강판…
LG이노텍이 차의 본고장 독일에서 차조명 기술을 선보인다.LG이노텍은 DVN(Driving Vision News)이 주관하는 ‘제39회 라이팅 워크숍(Lighting Workshop)’에 참가해 차량조명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DVN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차량 부품 업계의 권위 있는 전문매…
삼성전자는 3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26'에 참가해 차세대 혁신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삼성전자는 '피라 바르셀로나' 전시장에 1728㎡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