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KMR)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데이터 활용성 확대에 따라 노원구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해 구정에 반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2024 청년 빅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디어 공모 주제 분야는 ▲노원구 청년을 위한 일자리, 주거, 복지, 금융, 문화예술, 교육, 참여 등 분야의 청년정책 ▲청년정책 이외에 노원구민을 위한 정책 2가지 중에서 선택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총 상금 320만 원 규모로 이뤄진 이번 공모전은 노원구 거주자 또는 활동자인 19세~39세 청년 2~4인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22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하고 있다.
제출한 내용을 바탕으로 1차 서면 심사를 진행하고, 1차 심사 결과 우수 5팀을 대상으로 10월 11일 노원구청에서 2차 심사인 현장발표와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 내의 공모전 안내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외 관련한 문의사항은 공모전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한편, 노원구는 2023년부터 데이터 지식 기반으로 도시문제에 접근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시민,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과 창직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7월부터 동일 교육과정을 개설해 교육을 진행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