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사장 윤풍영)는 전 산업에서 인공지능(AI) 디지털 미래 혁신을 이끌 디지털전환(DX) 전문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 인재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세 자릿수 규모로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AI·데이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ERP 등 솔루션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디지털 팩토리 ▲영업·마케팅(Consultative Sales) ▲전략기획·재무·기업문화 ▲디지털 컨설팅 등 10개 분야다.
채용 절차는 서류, 필기, 면접 순으로 전형을 진행하고, 최종 합격자는 11월 말 발표 예정이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 전형은 IT에 대한 기본 역량, AI 디지털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K C&C는 코딩 테스트를 폐지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AI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관심, AI DX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지원자를 선발한다.
SK C&C는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채용 전 과정에 AI 채용 에이전트를 도입해 잠재 역량이 있는 미래 AI DX 전문가를 발굴할 계획이다.
AI 채용 에이전트는 서류 심사와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가 보유한 장점을 집중적으로 파악해 알려주는 역할을 맡는다.
또 필기시험에서도 AI를 활용해 지원자의 문제 분석 및 해결 역량을 평가하며, AI DX 전문가 자질을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원자는 제시된 문제에 대해 의미를 파악하고, AI를 활용하여 해결하는 방식으로 시험에 임하게 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