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SaaS 전문기업 유니포스트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전자구매시스템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구매시스템 구축으로 SAP ERP 데이터 기반으로 무신사와 협력사 간 실시간 소통과 협업을 원활하게 해 공급망의 안정성을 확보했고, 공급망 생태계 전체 경쟁력 강화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전자구매시스템 도입으로 무신사는 입찰 및 견적 관리, 발주 접수, 납품 관리, 마감 관리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디지털로 전환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협력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발주와 납품 과정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확보했으며, 물류 흐름의 안정성을 보장해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포스트는 이번 시스템이 무신사의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운영 비용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견적 관리, 발주 관리, 납품서 정보, 입고 관리 등 핵심 기능을 통해 구매 마감 대비 세금계산서 대사 작업도 더 간편해졌다.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무신사는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확장성과 재사용성을 고려한 시스템을 구축해 기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유니포스트 관계자는 “무신사의 전자구매시스템 구축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성과를 실질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니포스트는 현재 B2B SaaS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중견 및 대기업에 회계, 구매 통합 솔루션 구축 및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사, 근태, 휴가, 경비, 전자결재, 근로계약, 전자계약, 세금계산서 등 다양한 업무용 협업 툴을 제공하며 중소·중견기업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포괄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