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명재호)는 자사의 주력 제품인 데이터 모델링 도구 ‘데이터웨어 디에이샵(DATAWARE DA#)’의 통합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통합 패키지는 4개 관련 제품을 하나의 라이선스로 활용할 수 있다. ▲기업의 데이터 설계를 지원하는 데이터 모델링 도구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데이터 모델 기반 품질진단 솔루션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DATAWARE DA#_DQ Edition)’ ▲표준 데이터 패키지와 자동 표준 분석기가 탑재된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컨텐츠 빌더(DATAWARE DA# Contents Builder)’ ▲가장 최근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자동화 기능이 탑재된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에이아이 파워드 팩(DATAWARE DA# AI Powered Pack)’의 모든 기능을 하나의 라이선스 구매로 활용할 수 있다.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통합 패키지는 데이터 표준화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품질 관리와 진단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데이터 자산화 기본 프로세스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모델링의 모든 기능 제공 ▲인공지능(LLM) 기반의 데이터 표준화, 모델 현행화, 비즈니스 분류 자동화 지원 ▲데이터 표준 추출의 반복적인 과정의 자동화 ▲신속한 데이터 품질진단으로 데이터 품질 확보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 대응 등 효과적인 특장점 제공으로 단순히 데이터 모델링 도구가 아닌 데이터 자산화 솔루션으로 거듭났다.
엔코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통합 패키지는 엔코아가 그동안 선보인 데이터 모델링 제품군을 고객이 좀 더 직관적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라이선스 기반으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각 제품의 개별적인 강점은 물론 심리스한 통합으로 기본 데이터 모델링 도구의 개념에서 기업 데이터 자산화 프로세스 중 데이터 표준화와 품질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데이터 자산화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고객은 데이터 자산화에 필요한 TCO를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고 여러 라이선스의 구매와 관리가 필요 없이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엔코아는 이번에 출시하는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통합 패키지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통합 패키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관심 있는 고객은 엔코아 홈페이지의 문의를 활용하면 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