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고 애즈, ‘YANGO ADS LIVE SEOUL 2025’ 성공적으로 개최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얀고 애즈, ‘YANGO ADS LIVE SEOUL 2025’ 이벤트 성공적으로 개최

▲사진=얀고 애즈


기술 기반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얀고 그룹(Yango Group)의 계열사 얀고 애즈(Yango Ads)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공동 주최한 ‘YANGO ADS LIVE SEOUL 2025’를 지난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얀고 애즈는 행사에서 자사의 최신 상품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한국 기업들의 신흥 시장 진출 시 현지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넥스트웨이브 랩 (NextWave Lab), 유니티 (Unity), 씽킹데이터 (ThinkingData), 유모델러 (UModeler) 등 여러 기업의 연사들은 AI, CTV (커넥티드 TV), 애널리틱스 등 현재 게임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요 주제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최근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심을 보이는 한국의 앱, 게임 개발사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가운데, 기업들은 차세대 성장 동력을 신흥 시장에서 찾고 있다. 여러 신흥 시장 중에서도 러시아 및 CIS 국가들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  

예로, 러시아 게임 시장은 2029년까지 2024년 대비 3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러시아는 모바일 앱 다운로드 측면에서 전 세계 상위 10개국 중 하나로, 게임 문화와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에 힘입어 2023년과 2024년에는 다운로드수 기준 전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시장이다.

김하늘 얀고 애즈 매니저는, “신흥시장에 진출할 때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로서 현지화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예를 들어, 한국 게임을 러시아어권 시장에 맞게 현지화할 때는 언어, 광고 표기, 브랜드 안전성, 시간대 등의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얀고 애즈와 함께한 이번 행사가 러시아 등 신흥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고 수익화 전략을 모색하는 한국의 모바일 게임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한다 'Yango Ads Live Seoul 2025'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