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거주 중인 집에서 시스템에어컨 설치를 하는 삼성전자 '원데이 설치 서비스' 시공 모습 / 사진=삼성전자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구매한 두 명 중에 한 명은 실제 거주하는 집에 시스템에어컨 설치 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사나 리모델링으로 집이 비워져 있는 경우가 아닌, 실제 생활하고 있는 집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한 비중이 상반기 기준 2023년 전체의 24% 수준에서 2024년에는 48%, 올해에는 55%로 크게 늘어났다고 2일 밝혔다.
거주 중 설치 비중이 증가한 것은 단 8시간 만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해주는 '원데이 설치 서비스'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공간 활용도와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난 시스템에어컨을 방마다 설치하길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실제 거주 중인 집에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시스템에어컨 설치를 하는 '원데이 설치 서비스'를 선보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구축 아파트나 주택에서도 천장 단내림 공사 없이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핏 키트'를 선보이며 설치 편의성을 강화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했다.
최근 '원데이 설치 서비스'로 거주 중인 집에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한 박수연 고객은 "15년이 넘은 시스템에어컨을 바꾸는 게 엄두가 안 났는데, 외출하고 돌아와 보니 설치가 완료돼 너무 편했다"며,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의 인공지능(AI) 기능도 너무 편리하고, 전기료를 아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강화된 설치 편의성과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삼성스토어 기준 올해 1~6월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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