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C 전문기업 메타엠, '고객만족 최우선 경영' 입증…ISO 10002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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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CC 전문기업 메타엠, 고객만족 최우선 경영 입증… ISO 10002 인증 획득
메타엠(대표 신인수)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인증하는 고객만족경영(ISO 10002)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경영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국제적인 표준 인증으로,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메타엠은 이번 심사에서 모든 항목에 적합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고객불만 접수 및 채널에 대한 다양화 ▲체계적인 고객 불만 처리 프로세스 ▲고객만족도 평가와 모니터링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메타엠은 이번 인증을 위해 고객불만 처리 프로세스를 전면 재정비하고 매뉴얼을 개정하는 등 모든 과정을 재점검했다. 특히, 보유하고 있는 AICC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응대 품질을 높이고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인증은 고객불만 처리 프로세스에 대해 특화된 국제표준 인증으로 전사 단위뿐만 아니라 세부 특화업무 단위까지 국제적인 인증을 받았다는 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 

메타엠 관계자는 "이번 ISO 인증 획득은 당사가 운영 중인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이 국제적인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첨단 IT 기술과 AICC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접목하여 국제적인 수준의 경영시스템 및 인프라 체계를 갖추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