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YEA 셀렉트스토어 내부 / 사진=코스알엑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레페리(LEFERI) 주관 KYEA 셀렉트스토어에 공식 입점하며,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받은 ‘TOP 뷰티템’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어워즈 선정을 기념하여 스타필드 코엑스몰, 수원, 하남, 커넥트 현대 청주 총 4개 지점에서 셀렉트스토어가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기존 단일 매장 방식이 아닌 동시 멀티 지점 운영은 이번이 처음으로, K-뷰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KYEA 셀렉트스토어는 2024년 11월부터 2025년 5월까지 약 6개월 동안 유튜브 콘텐츠 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 카테고리별 상위 1% 제품만을 큐레이션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인기 제품이 아니라, 크리에이터의 실제 사용 경험과 자발적 추천이 반영된 콘텐츠 중심의 빅데이터를 통해 선정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특히 이번 수상의 공신력은 KYEA의 기반인 BBPI(뷰티 브랜드 파워 인덱스)에서 비롯된다. BBPI는 국내 최초의 뷰티 유튜브 빅데이터 인덱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받은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AI 기술을 활용해 무협찬 콘텐츠를 전수조사하여 산출한 지표다. 2019년 시작된 이래 총 7회차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KYEA는 국내 뷰티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시상식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왼쪽),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 / 사진=코스알엑스
이 가운데 코스알엑스는 두 개의 제품이 각 카테고리별 상위 1% 제품으로 선정되며 셀렉트스토어 입점이 확정됐다.
수상 제품은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이다.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은 유튜브 오가닉 노출 수 기준 Essence/Serum 부문 상위 1%에 선정된 제품으로, 6가지 펩타이드가 복합적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하며 수분과 결 케어를 동시에 잡아주는 첫 단계 부스터 세럼이다. 특히,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의 픽(PICK)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레오제이 등 수많은 유튜버들의 실사용 후기로 입소문 난 베스트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는 Cleansing Gel 부문 상위 1%에 선정되었으며, pH 5.0~6.0의 저자극 포뮬러에 티트리 오일과 BHA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을 지키면서 모공 케어까지 가능한 진정한 스테디셀러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브랜드 마케팅이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이 실제로 사용하고 자발적으로 추천한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전문가의 신뢰를 모두 얻는 진정성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YEA 셀렉트스토어는 7월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 수원, 하남, 커넥트 현대 청주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