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IT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두 가지 핵심 서비스인 ‘라운드 기록’과 ‘라운드 예약’을 중심으로 모바일 앱 홈 화면 UI를 대폭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스마트스코어 회원들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골프 라운드 예약, 기록 기능을 메인 홈 상단에 비치,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스코어는 골프 라운드 기록 및 스코어 관리, 골프 예약과 쇼핑, 국내 투어 · 해외 투어를 비롯해 골프 라이프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으로, 10월 말 현재 약 4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스코어는 기존에 메인 홈에 다양한 서비스 아이콘을 노출하는 방식으로 UI를 운영해 왔으나,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회원들이 즐겨 찾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UI를 간소화했다.
특히 라운드 예약 서비스의 경우 메인 홈에서 바로 ‘언제’, ‘어디서’ 플레이 할 지 원클릭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해 빠르고 편리한 골프 예약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라운드 기록 서비스 또한 기존 대비 눈에 잘 띄는 디자인과 색상을 활용해 UI를 변경, 골프장 내장 시 또는 라운드 후에 골퍼들이 보다 손쉽게 라운드를 기록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기존에 메인 홈에 분산되어 있던 리워드 및 혜택 관련 서비스들을 앱 화면 하단에 새로 마련된 ‘혜택’ 메뉴로 통합했다. 하단의 혜택 탭을 클릭하면 리워드, 포인트, 쿠폰 등 각종 보상형 서비스를 한 페이지에서 모두 확인하고 즐길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 관계자는 “이번 UI 개편은 골퍼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앱 구조를 단순화하고, 보다 직관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골퍼들의 실제 이용 패턴을 분석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골프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