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엠, “AICC 온라인 평판 1위”…AI기술 혁신과 고객 신뢰로 AICC 분야에서 리더십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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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엠, “AICC 온라인 평판 1위”…AI기술 혁신과 고객 신뢰로 AICC 분야에서 리더십 선도

AICC 전문기업 메타엠(대표 신인수)은 AI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QUETTAI’를 활용해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AICC(AI Contact Center) 분야에서 가장 높은 긍정 평판과 브랜드 연관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분석에 따르면 메타엠의 SNPS(소셜 긍부정 지수)는 47.1%로, 동종 업계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의 긍정 반응을 기록했다. SNPS지수는 긍정 및 부정 등의 소비자 반응을 수치화한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호감도를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메타엠은 주요 미디어 채널에서의 언급 비율이 높아, 공신력 있는 매체를 중심으로 긍정적인 인식이 형성된 점이 특징적이다.

연관어 분석에서는 ‘AI’, ‘AICC’, ‘컨택센터’, ‘상담사’, ‘클라우드’ 등 기술력과 운영 효율성을 나타내는 핵심 키워드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전년 대비 ‘AICC’, ‘GPT’, ‘고객경험’, ‘클라우드’ 등의 키워드가 상승세를 보였고, 새롭게 등장한 ‘AI 컨택센터 고도화’, ‘상담 자동화’, ‘데이터 연동’ 등은 메타엠이 기술 고도화와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병행하며 AI 기반 상담 효율화와 시스템 통합 역량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결과는 메타엠이 AI+BPO 융합형 컨택센터 모델을 기반으로 기술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함께 발전시켜 온 전략의 성과로 풀이된다. 브랜드 인식 또한 단순한 기술 중심 기업을 넘어,
AICC 분야에서 신뢰와 혁신을 바탕으로 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강점이 온라인 평판으로 이어지고 있다.

메타엠 담당자는 “이번 온라인 평판 분석 결과는 고객이 메타엠의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넓히는 마케팅 활동과 기술 혁신을 통하여 AICC 시장에서 신뢰받는 1등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