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제품 서비스 1위 브랜드 선정


[데이터뉴스=하정숙 기자] LG전자는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LG전자는 콜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소리(VOC)를 모니터링해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고 있다. 또 고객이 제품수리 전 과정을 각 단계별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톡톡톡(talk talk talk)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의 상태와 수리과정을 설명하고, 수리 후에는 제품 상태에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등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고객응대 서비스다.

LG전자는 지난달 고객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 챗봇 서비스를 개시했다. 고객은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스마트폰 혹은 PC를 이용해 챗봇과 문자로 대화하며 제품의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CS경영센터 한국서비스담당 이규택 상무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주기 위해 제품의 진화에 맞춰 LG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도 끊임없이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ylgm1@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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