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KT, IPTV 맞춤형 타깃 광고 사업 협력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본부장(왼쪽)과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이 14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는 KT(대표 황창규)와 14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IPTV 실시간 채널에 동일한 광고가 아닌 고객의 셋톱박스 및 시청 특성에 따라 맞춤형 타기팅 광고를 송출하는 서비스다. 전국에 동일한 광고를 송출한 뒤 시청률에 의존하는 기존 방송광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광고주가 원하는 셋톱박스를 선택하고 광고 노출 횟수를 정확히 측정해 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의 특성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현재 각사가 운영 중인 실시간 채널 타기팅 광고 서비스를 기준으로 어드레서블 TV 광고에 대한 기술 표준화와 상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광고주는 SK브로드밴드와 KT의 IPTV 플랫폼에서 실시간 채널을 시청하는 고객에게 동일한 방식으로 맞춤형 타기팅 광고 송출이 가능해져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두 회사는 또 중소 PP 대상 광고 네트워크 사업과 서로의 매체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국내 어드레서블 TV 광고 산업 발전을 위해 협업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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