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고도화된 비대면 화상 자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KB증권은 VIP고객에게 제공하는 'KB 에이블 프리미어(able Premier) 컨설팅'을 비대면 화상자문으로 고도화하기 위해 전문 화상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 자문 센터를 열었다.
현재 고객의 각종 자문 요청 시 유선을 통한 비대면 상담을 제공하는 금융회사가 많이 있다. 특별한 경우 고객과 직접 대면해 자문을 하는 경우도 일반적인 서비스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심지어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도 전문가의 자문을 원하는 고객이 증가했다. 2020년은 부동산 관련제도의 변경, 주식시장의 활황 등으로 자문 요청이 늘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KB증권이 이러한 점에 주목하고 거액자산가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자문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화상 자문 서비스를 도입했다. 점점 모바일기기에 익숙한 고객이 늘고 있어 화상 자문 서비스가 도입되면 고객 편의성이 제고되면서 만족도를 올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
화상 자문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영업점 PB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신청만 하면 된다. 자문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발송되는 초청 코드를 통해 화상 앱으로 자동접속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 자문이 이루어진다.
이민황 IPS본부장은 "코로나19로 시작하게 된 비대면 금융거래가 일상적인 금융서비스 형태로 자리잡게 될 날이 머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KB증권의 자문 역량을 비대면 화상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하게 제공함으로써 거액자산가의 자산관리에 있어 믿음직한 동반자로서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