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 동탑산업훈장 수훈

국산 SW 개발, 보급 활성화 통해 국가 경제, IT 발전 기여

강동식 기자 2021.06.08 11:00:33


위세아이텍은 김종현 대표가 지난 7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한 ‘제32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중소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밝혔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오른쪽)가 지난 7일 ‘제32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위세아이텍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는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노력한 중소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유공자의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이다.

김종현 대표는 1990년 창업 이후 31년간 국산 소프트웨어 개발과 보급 활성화를 통해 국가 경제와 IT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연구개발에 주력해 시장을 창출하고, 직원 수를 2년 새 29% 증가시키는 등 고용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위세아이텍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보다 2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6.5%, 당기순이익은 27% 성장하는 등 코로나19로 국내외 산업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창립 이래 최대 성적을 냈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창업 초창기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던 직원들이 이제 50대에 접어든 임원이 됐다. 강한 소속감과 책임감으로 똘똘 뭉친 전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금융, 제조, 공공, 교육, 유통 등 산업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확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더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