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콜체크인 하루 사용자 630만 돌파…누적 4억2500만

▲KT ‘콜체크인’ 서비스의 하루 사용자가 출시 11개월 만에 600만을 돌파했다. 사진은 광화문 인근 식당을 방문한 고객들이 전화번호 안내 스티커에 적힌 콜체크인 전용번호를 통해 출입 등록을 하는 모습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기존에 구축한 유선전화 인프라를 활용해 국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출입 기록을 할 수 있도록 한 ‘콜체크인’ 서비스의 하루 사용자가 출시 11개월 만에 63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콜체크인 서비스의 하루 사용자 수는 630만으로 7월 평균(380만)보다 66% 급증했다. 콜체크인이 첫 도입된 지난해 9월 말 하루 사용자가 1만7000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출시 11개월 만에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이다. 

같은 기간 누적 사용자는 4억2,500만이었다. 5000만 명의 국민이 8번 이상씩 콜체크인을 통해 편리하게 출입 기록을 한 수치다.

콜체크인 가입회선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9월 말 1만 회선이던 콜체크인 가입 회선은 11월 말 10만5000회선으로 10배 이상 성장했고, 지난 3월 말 27만9000회선, 4월 말 51만4000회선으로 급속도로 증가해 지난 7일에는 96만7000회선을 돌파했다.

KT가 지난해 9월 선보인 콜체크인은 각 다중이용시설에 부여된 ‘080-3XX-XXXX’ 번호로 전화를 걸어 3초 만에 출입 기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생성해 인증을 하는 방식보다 사용이 직관적이고 인증오류 발생 가능성이 낮다. QR코드 인증을 위해 단말 앞에서 기다릴 필요도 없다. 출입 기록은 전산에만 등록돼 4주 후에 자동으로 삭제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