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포스트, 결재처리·경비처리 통한 구매요청 대폭 개선

클라우드 기반 전자증빙 협업 서비스의 결재처리-경비처리 연결 통해 구매요청은 쉽게, 사용현황∙출금계획은 한눈에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증빙 협업 서비스의 결재처리와 경비처리를 통한 구매요청을 대폭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니포스트는 기업의 일하는 방식의 변화, 스마트워크를 위한 전자증빙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증빙 협업 서비스는 각 기업 환경에 맞춰 경비처리·휴가처리·근로계약·결재처리·세금계산서 등 회사의 여러 업무 증빙을 통합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PC 웹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며, 기업별 상황에 최적화된 제품간 연계로 도입 기업은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도입 기업은 결재처리와 경비처리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내에서 필요한 비품·소모품·사무용품 등의 물품, IT·홍보·마케팅 등의 서비스에 대해 구매를 요청하는 경우 결재처리와 경비처리 서비스 간 연결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통합해 조회·관리할 수 있다.

조직의 사원 및 사용자들은 구매요청에 대해 월 기준으로 현황과 진행이력을 확인하고, 관리자와 CEO는 월 기준으로 지출수단별 실시간 사용현황을 보고 이후에 월별 출금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비대면 환경에서 구매요청 서비스를 통해 개인이 사용하는 경비 처리뿐만 아니라 회사가 사용하는 모든 비용 처리까지 가능하고, 비용 지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