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일본 대표 직구몰 ‘바이마’ 연동…K브랜드 수출길 확대

회원 910만명…D2C 자사몰 일본 진출 견인 기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자사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일본 ‘바이마(Buyma)’를 신규 연동했다고 13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자사 쇼핑몰(D2C, Direct to Consumer) 상품을 오픈마켓, 편집숍 등 여러 외부 마켓플레이스에 동시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연동 서비스다. 판로 확대는 물론 상품 등록부터 주문 수집, 배송 등을 자사 쇼핑몰 관리 화면에서 한 번에 처리해 운영효율까지 높일 수 있다. 국내외 70여 개 마켓플레이스를 연동하고 있으며, 이번 바이마 연동을 더해 일본시장 진출을 원하는 사업자들에게 판매경로 지원 폭을 넓혔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바이마는 2004년 출범 후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곳곳의 상품을 일본에 판매하는 대형 직구 마켓플레이스로 성장했다. 올해 3분기 기준 회원이 910만 명에 달하며, 160여 개국 1만60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바이마는 패션 중심으로 성장했으나 최근 리빙, 뷰티, 유아용품, 반려용품 등의 판매 성장도 두드러지고 있다. 올해 바이마 내 리빙 카테고리에서는 가구와 인테리어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6배 이상 늘었다. 

카페24는 바이마의 연동이 우리나라 사업자들의 일본 진출 성공에 촉매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카페24는 D2C 자사몰과 바이마 간 손쉬운 상품연동은 물론 사가와, 야마토 등 일본 최대 물류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사업자가 일본으로 상품을 원활히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바이마 역시 카페24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브랜드와 상품들을 폭 넓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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