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전략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금상 수상에 이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하이트진로가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전략부문 대상은 명확한 콘셉트와 구체적인 목표를 갖고 브랜드를 재정의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소비자와 문화 전반에 영향력을 끼친 캠페인에 수여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 2월 처음 선보인 테라 스푸너 캠페인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침체된 시장 분위기를 즐겁고 유쾌하게 붐업시키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병따개 대신 다양한 도구로 맥주를 따는 한국인 특유의 대중적인 문화에 착안한 숟가락 모양의 병따개 ‘스푸너’를 활용, 테라의 100% 리얼탄산을 병뚜껑 오픈음인 ‘리얼사운드’를 통해 청각적 수단으로 확장해 전달했다.
또 유명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를 모델로 기용해 테라 스푸너의 다양한 과학적 개발 원리를 반전 유머로 위트 있게 풀어내 신뢰감 있고 재미있게 전달했다는 평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한 해 동안 테라와 스푸너를 사랑해주신 소비자 여러분들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NS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유쾌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