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카세 창업 브랜드 ‘오사이초밥’, “전국에 200개 점포만 입점”


오마카세 창업 브랜드 ‘오사이초밥’은 전국에 200개 점포만 입점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오사이초밥은 “현재 가맹문의와 신규창업 소식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으나 오마카세라는 콘셉트에 걸맞은 품격을 유지해 나간다는 계획에 따라 이 같은 방침을 정했다”고 말했다.

오마카세 초밥집이라는 희소성과 퀄리티를 높이는 창업 전략에 따라 무분별한 매장 확장을 통해 가맹점 숫자를 늘려 나가는 것에 연연하지 않고, 주요 매장들의 운영 안정성과 수익창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오사이초밥의 관계자는 “전국 200호점 입점 계획은 브랜드 및 동종업계간 불필요한 경쟁을 줄이고, 가맹점이 망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오랫동안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무분별하 점포 확장 대신, 현재, 그리고 새롭게 오픈하는 매장들의 운영 안정성과 수익 상승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사이초밥은 15평(11석) 규모의 운영을 바탕으로, 1회당 11인만 앉아서 식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오사이초밥은 부담 없는 가격에 당일 가장 신선한 회로 만든 스시를 품격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차별화된 전략으로, 일식조리 경험이 전혀 없어도 오토운영이 가능하게끔 시스템화했다고 설명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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