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준웅 키토크AI 대표(왼쪽)와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메가존클라우드, 키토크AI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조원우)는 최근 키토크AI(대표 도준웅)와 ‘인공지능(AI) 서비스 기반 공동사업화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연어 형태로 업계별 최적의 프롬프트를 생성해주는 키토크 솔루션을 상품화해 고객들에게 공급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기존에 MD들이 수작업으로 처리해야 했던 업무의 상당 부분을 자동화해 마케팅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키토크 솔루션은 기존 데이터를 머신러닝(ML)으로 분석해 소비자들이 즐겨 쓰는 검색 단위를 프롬프트로 생성해준다. 이 과정에서 기존에는 수작업에 의존해야 했던 데이터 수집과 전처리 ·분석업무를 오류 없이 자동화해 생산성을 크게 높여준다.
예를 들어 패션 커머스 업계의 경우 기존 데이터베이스에는 상의나 하의, 여름옷과 겨울옷, 여성복이나 남성복 등의 카테고리로 분류돼 있어 자연어를 기반으로 검색하는 챗GPT 프롬프트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키토크 솔루션을 적용하면 ‘써핑할 때 좋은 옷을 찾아줘’라는 프롬프트만 입력해도 ML을 통해 재분류된 목록 속에서 최적의 상품을 검색해 제시해준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키토크AI와 협력을 통해 고객사들이 생성형 AI를 접목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이 챗GPT 플러그인 스토어 등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AI 플랫폼에서 시장을 선점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올해 하반기 중에 먼저 미디어, 콘텐츠, 여행 분야에서 B2C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위한 AI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