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유럽 자동차 전문가 인정받아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로부터 ‘스마트베스트 2020’ 선정돼

강동식 기자 2020.11.25 11:02:00

▲LG전자가 재규어랜드로버와 공동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유럽 비영리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로부터 올해의 스마트 제품인 ‘스마트베스트 2020’에 선정됐다. 사진은 LG전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재규어 F-PACE의 차량 내부 / 사진=LG전자


LG전자는 재규어랜드로버와 공동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가 유럽 비영리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로부터 올해의 스마트 제품인 ‘스마트베스트 2020’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재규어(F-PACE, E-PACE, I-PACE, XF, XE), 랜드로버(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펜더), 레인지로버(벨라, 이보크) 등에 탑재됐다.

심사단은 이 시스템이 한 번에 한 가지 연결작업만 지원하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서로 다른 두 가지 통신을 동시에 연결하는 듀얼 모뎀 방식으로 연결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또 시스템이 지원하는 기능 가운데 90% 가량을 터치 두 번 이내의 조작만으로 실행하는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운전자는 운전에 집중하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2000년 설립된 오토베스트는 유럽 31개국을 대표하는 전문가 31명으로 심사단을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