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케이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134개국 동시 출시

IT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결합, 아티스트와 팬 가깝게 연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28일 13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으로, 엔씨소프트가 보유한 IT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을 한층 더 가깝게 연결한다.

유니버스는 ▲뮤직비디오, 예능, 화보, 라디오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 ▲아티스트와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 FNS(Fan Network Service) ▲아티스트 관련 영상, 팬아트 등을 제작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아티스트가 직접 작성한 메시지를 받아보거나 아티스트가 참여해 개발한 인공지능(AI) 목소리로 원하는 시간과 상황에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메시지 & 콜 ▲팬덤 활동을 기록하고 보상을 받는 컬렉션 ▲아티스트가 모션캡처, 바디 스캔에 참여해 만든 캐릭터를 꾸미고, 캐릭터를 활용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등도 마련됐다.

엔씨소프트는 28일부터 강다니엘, 몬스타엑스 등 11팀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을 선보인다. 아이즈원이 참여한 첫 번째 유니버스 뮤직 ‘D-D-DANCE’의 뮤직비디오 풀버전도 28일 오후 6시 유니버스 앱에서 공개한다. FNS에서는 아티스트들이 팬들을 위해 미리 작성한 글과 일상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유니버스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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