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작년 영업이익 2720억원…전년 대비 34.2% 성장

매출(2조4848억원) 14.0% 늘고, 당기순이익(3385억원) 99.4% 증가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은 2020년 매출 2조4848억 원, 영업이익 2720억 원, 당기순이익 3385억 원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각각 전년 대비 14.0%, 34.2%, 99.4% 성장했다.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239억 원, 영업이익 825억 원, 당기순이익 1033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은 전 분기보다 2.9%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12.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6% 줄고, 전년 동기 대비 61.4%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 대비 11.7%, 전년 동기 대비 2097.9% 올랐다.

해외매출의 경우 2020년 연간 1조7909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72%를 차지했다. 해외매출은 전년 대비 23.3% 상승해 글로벌 비중이 점차 확대되는 양상이다.

넷마블은 지난해 3월 북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이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역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톱3를 차지할 만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021년 신축년은 신사옥 ‘G타워’에서 새 출발을 하는 뜻깊은 해”라며 “특히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 기대작들을 선보이는 만큼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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