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지역사회·군부대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19만개 기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서울시, 인천시, 합참, 해군, 해병대에 코로나19 자가검사진단키트 19만 개를 기부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16일 서울시, 편의점산업협의와 3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서울시를 통해 서울 시내 편의점 종사자에게 7만 개, 7월 23일 인천시와 인천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 취약계층에게 3만 개의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했다. 또 합참 및 해군, 해병대 등 군부대에 9만 개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총 19만 개의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하는 것이다.

자가진단키트는 지자체와 군부대의 요청에 따라 사회 취약계층과 원격지 군부대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돼 코로나19의 선제적 검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기부가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를 묵묵히 지키고 있는 시민과 군장병을 응원하고 지역 사회 및 군부대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지역사회 및 군부대와 긴밀하게 협력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코로나 진단키트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금융그룹의 ESG 3대 전략방향인 친환경·상생·신뢰 관점의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