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다문화가정을 위한 후원금 3억원 전달

▲1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조흥식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 문숙현 안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안정적인 사회적 적응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한국어 교육 및 심리·정서 치료를 지원하는 ‘동행 프로젝트’ 3탄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지원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사회 취약계층을 찾아 장기간에 걸쳐 진정성 있는 지원을 실천하자는 진옥동 은행장의 철학이 담긴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다문화가정 지원은 3년 동안 안산시 다문화가정 자녀 600명을 대상으로 총 3억 원을 후원한다. 5월에 시행한 전국 학대피해아동쉼터 차량 및 유류비 지원, 7월에 시행한 결식아동 밀박스 지원에 이은 3번째 사업이다.

먼저 신한은행은 다문화가정과의 심층 상담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 중 학령기인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한국어 수준 향상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단계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정서 불안 및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심리 상태에 따라 심층 상담과 그룹 상담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치료를 지원한다. 아이들이 자아 정체성을 형성을 통해 건강한 마음을 회복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진옥동 은행장은 “다문화가정은 한국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관심과 지원이 많이 필요하지만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필요한 지원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한국어 교육과 심리·정서 치료가 다문화가정 자녀의 안정적인 성장과 한국 사회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