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로 앱 통합 나서

김재은 기자 2022.01.12 11:44:28

▲KB국민카드가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를 새단장했다. /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는 여러 앱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를 새단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하나의 앱으로 주요 기능을 통합하는 작업의 출발점으로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결제’, ‘카드발급’, ‘제신고’ 등 주요 기능을 KB페이에 담아 고객의 사용 흐름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경험(UI/UX)을 제공한다.

또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수단인 KB페이 머니(KB Pay 머니)와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비용을 분담 할 수 있는 더치페이등 신규 서비스가 추가됐다.

기존 모바일홈 앱에서 가능했던 결제예정금액조회, 즉시결제, 분할납부, 할부개월 변경, 카드발급, 이용한도조회, 결제일·결제계좌 변경, 내정보 변경, 카드사용등록, 도난분실 등록·해제 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KB페이 머니는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으로 계좌, 포인트리, 상품권포인트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오픈뱅킹과 연계해 소액 보유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일괄 송금할 수 있는 ‘통장 잔액 모으기’도 가능하다. 또 KB페이로 결제 시에  선택한 카드와 가맹점 등 조건 충족시 목표한 금액을 본인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자동모으기’ 서비스도 추가됐다.

KB금융그룹 내 모바일 플랫폼 기반 시너지 강화 및 오픈페이먼트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KB증권 체크카드도 KB페이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결제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가 개선됐다.

즉시결제 서비스는 고객의 카드 사용 타임라인에서 본인이 결제한 내역을 조회 중 즉시결제를 원하는 경우 해당 거래 건을 선택해 길게 누르면 KB페이 앱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명이 결제한 후에 여러 명이 비용을 나눠 부담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전문화된 종합금융서비스 역량과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이 결집된 ‘KB페이’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 층 더 진보하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거듭나게 됐다”며 “향후 확장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업종의 경계에 구애받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페이먼트 기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