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식음료 매장 등에 설치해 사용하는 셀프 주문 키오스크를 출시한다. / 사진=LG전자
LG전자는 식음료 매장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셀프 주문 및 결제솔루션을 탑재한 LG 키오스크(모델명: 27KC3J)를 이달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을 시작으로 연내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한국에서는 무인솔루션 전문업체 한국전자금융의 키오스크 전용 사용자환경(UX)에 LG전자 자체 디자인을 더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환경을 구현했다. LG전자는 금융 인프라 기업인 나이스그룹과 협업하며 LG 키오스크의 국내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LG 키오스크는 27형(대각선 길이 약 68센티미터) 터치스크린을 탑재했다. 통상 매장에 설치되는 셀프 주문 키오스크가 22형 혹은 24형 화면을 탑재하는 점을 감안하면 큰 화면으로 시인성을 높였다.
LG 키오스크는 IC/MST 방식 카드리더기, 영수증프린터, QR·바코드스캐너 등을 탑재해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한다. 고객은 필요에 따라 NFC 결제나 음성메뉴 안내용 키패드와 같은 추가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임베디드 전용 운영체제 윈도10 IoT를 탑재, 별도 PC 연결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다.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 주문화면시스템(KDS) 등 매장 주변기기와 간편하게 연동하며, 다양한 키오스크 전용 소프트웨어를 폭넓게 지원한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현장의 수요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