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공본은 가맹점 60호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가맹점과의 상생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공본 관계자는 “10년 이상 학습공간 사업을 지속해온 노하루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공간의 질 ▲매장도면 맞춤설계 ▲실시간 운영방안 피드 등의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주는 물론 방문 고객들의 만족도까지 두루 높여 이와 같은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에 상생 전략을 내세우고 오픈 후 3개월간 최소 700만 원의 월 순수익을 보장해주는 ‘순수익 보장제’를 시행하고, 점포규모와 운영비용, 인건비 측면에서 다운사이징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 구조를 제안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청정 환기 솔루션 도입 및 스마트 식물 조형물 설치로 친환경적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 좌석 OLED 조명 설치, 블록형 학습가구 도입 등으로 공간 최적화에 힘쓰고 있다.
한편, 공본 스터디카페는 학습공간 설계역량을 인정받아 국내 한 대기업과 ‘퇴직자를 위한 창업 아이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2년 연속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