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올해 2분기 매출 12조3081억 원, 영업이익 4033억 원, 당기순이익 7697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10조2851억 원)과 비교해 19.7% 증가했다.
반도체 공급 이슈 등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생산 회복이 지연되는 상황에도 친환경차 생산 확대에 따른 전동화 부품 매출 증가와 중대형, SUV 차종 등에 고부가가치 핵심부품 공급을 늘린 것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모듈과 핵심부품 매출은 9조87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했다. 특히 전동화 부품 매출은 2조1011억원으로 54.0% 늘었다.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 생산이 늘어난 영향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5636억 원) 대비 28.4% 감소했다. 반도체 가격 상승과 지속적인 운송비 부담에 영향을 받았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코로나19 재확산과 원자재 및 운송비 부담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익성 확보를 위해 공격적인 수주활동을 이어가고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의 올해 상반기 수주 실적은 25억7000만 달러로, 연간 수주 목표(37억5000만 달러)의 68.5%를 달성했다. 하반기에도 전장과 램프, 전동화 등 핵심부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유럽과 북미, 아시아 등 글로벌 고객사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