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2분기 매출 151억…분기 최대 매출 경신

영업이익 17.9억, 당기순이익 12.9억…“공급망 리스크 대응 위해 공급망관리 SW도입 기업 지속 증가”


인공지능(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대표 송재민)는 역대 최대 분기 및 반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엠로가 8일 공시한 잠정 실적에 따르면,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2년 상반기 ▲매출 285억 원 ▲영업이익 24억1000만 원 ▲당기순이익 29억6000만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6.0%, 25.6%, 54.3% 증가한 수치다.  

2분기 실적은 ▲매출 151억 원 ▲영업이익 17억9000만 원 ▲당기순이익 12억9000만 원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최대 매출 실적을 경신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1%, 전 분기 대비 188.7% 증가했다. 

자회사 인포와이즈도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5.1%, 235.3% 증가한 13억9000만 원, 1억6000만 원을 기록,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상반기 호실적이 꾸준한 신규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의 구매시스템 재구축 및 고도화 수요가 동시에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에 대응하고 컴플라이언스 및 ESG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엠로는 올해 초 현대제뉴인, 현대오일뱅크, 우리은행 등 대규모 프로젝트 수주를 시작으로 한화생명, 녹십자, HK이노엔, LS전선 등 다양한 신규 고객사를 확보했다. 여기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우조선해양 등 기존 고객사의 구매 시스템 고도화 수요가 더해져 실적이 상승했다.

엠로의 AI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며 에쓰오일, 포스코ICT 등 다양한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엠로 관계자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가 지속되는 가운데 기업의 구매경쟁력 강화와 리스크 관리 및 대응, 디지털 전환 수요까지 더해지며 신규 프로젝트 수주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힘입어 엠로의 매출 성장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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