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오버더핸드, 메타버스 플랫폼 내 광고사업 협력

메타버스 공연플랫폼 ‘마스코즈’ 내 와이즈넛의 ‘애드플러스’ 서비스 접목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왼쪽 세 번째)와 이규승 오버더핸드 대표(두 번째)가 메타버스 플랫폼 내 광고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와이즈넛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실감형 기술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오버더핸드(대표 이규승)와 메타버스 플랫폼 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사는 오버더핸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규 메타버스 공연 플랫폼 ‘마스코즈(MASCOZ)’ 내 마케팅 솔루션을 통한 광고 수익모델 개발 및 확장을 위해 공동 노력을 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마케팅 솔루션 기반 비즈니스 모델 확장 및 공동 개발, 마케팅 콘텐츠 제작과 활성화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와이즈넛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스코즈에서 공연이 진행될 때 각 이용자에 맞는 팝업광고, 배너광고, PPL 등 다양한 형태의 직간접적인 광고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광고주가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유의미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규승 오버더핸드 대표는 "이번 와이즈넛과 협력으로 오버더핸드의 비즈니스 모델을 더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로 발전시킬 계획이며, 이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마스코즈 플랫폼이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은 이번 오버더핸드와의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메타버스 시장으로의 진입을 도모하고, 인공지능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한 신규 시장 개척의 첫 단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와이즈넛은 다변화되는 플랫폼 속에서 다년간 축적해온 AI 및 딥러닝 학습 기반 분석기술과 노하우가 적용된 맞춤형 마케팅으로 고객이 가장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며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