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톤파트너스, 스마트한 가치 소비 O2O 플랫폼 ‘플렉스스퀘어’ 런칭


유스톤파트너스(대표 정이영 조이)가 O2O 서비스 플렉스스퀘어를 런칭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에서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는 상품을 '시간'과 '공간'을 바꿔주면 새로운 판매기회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같은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플렉스스퀘어 앱을 통해 애플 브랜드관과 같이 미국에서 반품·교환된 제품을 철저한 검수를 통해 해외직구의 형태로 한국의 소비자가 구매하고, 만약 반품이나 환불하고 싶다면 신사역에 위치한 유스톤 본사 CS에서 바로 제품상태 확인 후 즉시 환불을 처리하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만족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해외직구 고객들이 반품제비용이 걱정돼 반품·환불 등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해외직구를 꺼리게 됐는데, 이러한 부정적인 경험을 뒤집고자 이러한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플렉스스퀘어 앱은 구글의 새로운 개발툴인 flutter의 최신 버전으로 개발하면서 국내 사례가 적어 어려움이 있었으나 무사히 마무리하는데 성공했다"며 "최신 개발 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굴지의 페이먼트사와 협업을 통한 Escrow서비스를 함께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이영 플렉스스퀘어 대표는 “여행, F&B 그리고 전기차충전 앱 등 이종간 콜라보를 적극적으로 준비 중이다. 단순히 리퍼브제품 구매앱이 아닌 단골멤버끼리 중고거래를 암호화 기술 기반의 포인트로 가능하게 하는 2단계 개발 기획을 완료했다”며 “단순히 반품제품 또는 이월상품을 사고파는 앱으로서의 플렉스스퀘어가 아닌 다음단계의 커머스의 이종결합에 조심스런 대안을 제시하는 앱으로서 자리매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