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전사 규모 안전보건간담회 개최…"안전은 노사가 한 몸"

▲14일 동국제강 인천공장에서 노사 안전보건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인천공장에서 제1회 '노사 안전보건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동국제강은 안전경영 강화 차원에서 기존 사업장 단위에서 실시하던 노사 안전보건간담회를 전사 규모로 확대하기로 했고 이번에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앞으로 반기에 1회 경영책임자와 노조위원장 등이 간담회에 참여해 안전보건경영 현황과 계획을 논의한다.

김연극 동국제강 대표이사 사장은 “안전은 노사가 한 몸”이라며 “노사가 힘을 합쳐 ‘일하는 모든 사람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기업’이라는 가치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동국제강은 간담회에서 상반기 외부 전문 진단 기관과 연계해 진행한 전 사업장 안전보건 점검 결과와 재해 관련 재발방지 대책 수립 및 이행 여부, 개선·시정 명령 내용, 관계 법령 이행 여부, 안전보건 강화 방안 등을 공유했다.

동국제강은 2분기부터 전 협력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확대 적용 및 근로자 안전 특성 온라인 평가 시스템 구축을 추진해 왔으며, D-Blu 등 스마트 안전 시스템, 안전신문고 등을 개발 중에 있다.

한편, 동국제강은 올해 안전보건 투자를 401억 원으로 늘렸다. 지난해보다 235억 원, 142% 증가한 규모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