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T.O.P), 와인사업 진출…와인브랜드 ‘티스팟(T’SPOT)’ 국내외 론칭

▲TOPSPOT PICTURE / 포토: 목정욱, 스타일리스트: 김영진, 헤어: 이혜영, 메이크업: 최시노


K-POP 아티스트 ‘탑(T.O.P, 본명 최승현)’이 와인사업에 진출한다. 

와인전문기업 금양인터내셔날은 탑이 선보이는 와인브랜드 ‘티스팟(T’SPOT)’이 이 달 하순 국내외 동시 론칭된다고 19일 밝혔다.

티스팟은 탑이 원액, 블렌딩, 빈티지 등의 와인 선별과정과 와인 레이블을 위한 아트워크 큐레이션 및 브랜딩까지 전체 과정을 직접 결정해 만들어진 와인 브랜드다.

레드와인의 경우 프랑스 보르도 가라지 와인의 선구자 뛰느방이 양조를 전담하고 있으며, 출시될 와인들은 현지 유럽, 미국, 일본 등 약 32개국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론칭될 예정이다. 

티스팟 레드는 메를로를 주 품종으로 해 카베르네 프랑, 카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한 와인으로, 레드 베리류의 붉은 과실향과 오크숙성에서 온 바닐라 뉘앙스가 밸런스를 이루는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티스팟 브뤼는 아이렌 품종의 와인으로, 옅은 샴페인 골드 색상을 띄는 스파클링 와인이다.

▲사진=금양인터내셔날


본질에 충실한 클래식 스타일의 와인들이지만, 전면 레이블은 그의 오랜 친구인 일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코헤이 나와(Kohai Nawa)의 대형 유화작품 ‘Direction #50’ 원작만을 초소형 디스플레이 했고, 전반적인 패키징 또한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한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다. 

현대미술 컬렉터로 잘 알려진 TOP 최승현은 자신의 와인들을 접하고 마시는 사람들로 하여금 ‘창문 밖의 흐르는 수많은 별똥별을 함께 감상하는 듯한 감정을 공유하고자 하는 바램’으로 여러 미술작품 중 이 그림을 티스팟의 최종 레이블로 선택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12월 하순 출시되는 티스팟 와인 2종은 매우 합리적인 가격대의 레드와인과 스파클링 와인들로, 모임이 많은 연말 등 다양한 때와 장소에서 마시기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스팟은 백화점, 와인 전문샵 및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