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ONE AI’ 2개월 만에 1000개 기업 추가 계약

더존비즈온, ONE AI 2개월 만에 1000개 기업고객 추가 계약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ONE AI’가 두 달 새 1000개 기업 고객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6월 첫선을 보인 이후 4개월 만에 1000여 기업의 도입으로 AI 기술이 비즈니스 환경에 실질적으로 적용된 실제 성공 사례를 입증한 가운데, ONE AI 누적 고객 2000개를 돌파하기까지는 불과 2개월이 채 걸리지 않았다.

출시 이후 보여준 ONE AI의 가파른 성장세가 한층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이는 AI가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성공적으로 통합되며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ONE AI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와 견고한 입지도 확인되고 있다. 더존비즈온의 ‘2024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에 전국에서 1만3000여 명의 참가 신청이 몰리는 등 행사가 성황리에 펼쳐진 가운데 현장에서는 도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AI를 활용해 보다 혁신적인 업무 환경 속에서 비즈니스를 한층 성장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ONE AI는 기업 핵심 업무 솔루션에 내재화한 생산성 혁신 AI 도구다. 

기업용 솔루션인 ‘옴니이솔(OmniEsol)’, ‘아마란스 10(Amaranth 10)’, ‘위하고(WEHAGO)’에 통합돼 기업의 AI 활용 및 접근성을 높였다. 전사적자원관리(ERP), 그룹웨어, 전자문서관리(EDM) 등 주요 솔루션에 AI를 통합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자체 개발한 API 브릿지 기술과 RAG 엔진은 할루시네이션(환각)의 최소화는 물론 강력한 보안기술을 토대로 실시간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이는 단순히 AI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넘어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AI와 효과적으로 연계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과 목표 달성을 돕는다. 기업의 데이터 자산과 AI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정보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업무와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종합적인 AX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ONE AI를 통한 시간 및 비용 절감, 업무 정확도 향상 등 명확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점은 핵심 강점이다. AI 기반의 분석, 예측, 자동화 기능을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반복적인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ONE AI는 이미 여러 기업의 핵심 업무에 깊이 자리 잡으며 기업 전반에서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도입 사례를 통해 축적한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기업이 경쟁력 높은 A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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