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PLCC 공세 전환 주목

세틀뱅크·롯데렌탈·오케이몰과 협업 통해 하반기 3종 출시…독자 결제망 관련 TF 신설 관심


우리카드가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에 힘을 쏟고 있다.

1일 데이터뉴스가 우리카드의 하반기 신용카드 현황을 분석한 결과, 3개의 PLCC를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PLCC는 간편결제사 등 카드사의 경쟁업체가 늘어나는 가운데 회원 성장을 위한 좋은 방법이다. 전문 카드사와 기업이 힘을 합쳐 제작해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단골들의 이목을 끌 수 있다.

우리카드는 2018년 갤러리아백화점, 2020년 AK플라자, 네이버페이 등과 협업해 카드를 내놓은 바 있다. 다만, 독자적인 결제망이 없어 적극적인 출시가 어려웠던 탓에 다른 카드사에 비해 빈도가 적었다.

하지만 우리카드는 올해 하반기에만 3개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PLCC에 대해 공세적으로 바뀐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 지난 8월 독자 결제망을 구축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 다양한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 마련에 나서 주목된다.

우리카드는 먼저 테크핀 기업 세틀뱅크와 손잡고 '010페이(PAY)' 앱 서비스 기반 '010PAY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소원 성취 디자인과 기본 디자인 등 2종으로 출시됐으며, 소원 성취 디자인의 경우 고객이 직접 꾸밀 수 있도록 10여 종의 스티커를 함께 제공한다.

또 연회비, 전월 실적, 결제 조건과 상관 없이 '행운상자', 리워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100% 당첨되는 행운상자를 매일 1개씩 받으며, 결제 건마다 추가 행운상자(일 최대 20개)를 받을 수 있다.

이어 롯데렌탈과 함께 한 '롯데렌터카 신차장 EV+ 우리카드'를 공개했다.

장기렌터카 렌트료 자동이체 시 매월 2만5000원을 할인해 주며, 전월 실적에 따라 주유·LPG 리터당 100원 할인, 전기차 충전 50% 할인, 주차비 및 하이패스 카드 이용금액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업계 최초로 탈 PVC 합성수지 친환경 소재 카드 플레이트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명품 이커머스 오케이몰과 협업해 내놓은 '오케이몰 우리카드'는 오케이몰 상품 5만 원 이상 결제 시 24·36개월 장기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이용할 경우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2만 원 할부금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러한 PLCC 출시를 통해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들을 공략하고 명품 수요가 높은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