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대한항공, 마일리지 제휴…기념 이벤트 실시

▲이마트와 대한항공이 13일 마일리지 제휴를 맺었다. / 사진=대한항공


이마트와 대한항공은 13일 마일리지 제휴를 맺어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 회원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입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두 회사의 제휴에 따라 대한항공 회원은 13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 7만 원 이상 결제시 3000원당 1마일을 적립할 수 있게 된다.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사전에 이마트 앱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마일리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에 1400마일을 차감해 바우처를 발급 받은 후 계산시 점원에게 제시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1만 원을 할인 받게 된다. 바우처는 7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1일 1회만 쓸 수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 혜택을 위해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을 동시에 가능하도록 했다. 가령 10만 원 물품을 구입하고 1만 원 할인 바우처를 사용했더라도 10만 원을 기준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제휴 기념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이마트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고객 659명을 추첨,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등 1명에게는 인천-하와이 왕복 프레스티지 항공권 2매, 2등 3명에게는 인천-하와이 일반석 2매씩, 3등 5명에게는 인천-괌 일반석 항공권 2매씩을 지급한다. 또 50명에게는 1만 마일리지, 100명에게는 5000 마일리지, 500명에게는 1000 마일리지를 각각 증정한다. 

한편, 두 회사는 지난해 5월 점보스 배구단과 SSG랜더스 프로야구단의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후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 범위를 넓혀왔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