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GS25가 지난달 26일 관광지로 유명한 수원의 행리단길에 플래그십 스토어 GS25수원행리단길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25일 서울 합정동에 연 카페 강화형 GS25합정프리미엄점에 이은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GS25는 수원화성의 고궁 콘셉트가 반영된 주변 행리단길의 지역적 특색과 관광객이 자주 찾는 관광지임을 고려해 GS25수원행리단길점 매장을 감성적인 한옥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매장 전면에는 큰 기와를 얹은 지붕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으며, 측면에는 포토 액자와 문구를 활용해 찾아오는 고객 및 관광객들이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 매장 내부는 콘셉트에 부합하도록 한옥의 서까래와 원목을 사용한 인테리어로 한국의 고전적인 멋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GS25는 매장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외에도 수원 행리단길을 찾는 MZ세대 관광객들을 위해 ▲쿠캣 ▲텐바이텐 ▲와인 ▲파스타 ▲수입 쿠키 ▲수입 음료 등의 전용 매대를 마련해 색다르고 차별화된 상품을 확대했다.
GS25 측은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상품들은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특히 고객들이 매장에서 촬영한 멋진 사진들은 SNS 상에 빠르게 퍼지면서 수원 행리단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증샷 명소로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GS25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에도 유명 지역이 가진 특색을 반영한 점포를 비롯해 금융 강화형, 주류 강화형 등 다양한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명석 GS25 개발기획팀장은 "다양한 콘셉트 GS25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상품과 즐거워하는 체험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해당 지역에서 멋진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GS25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