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첼로 스퀘어’ 고객에 금융권 대출 보증료 일부 지원

신보-기보-IBK와 업무협약…보증료율, 대출금리 우대 혜택 제공

▲삼성SDS가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이용하는 중소 수출기업 고객이 IBK기업은행 대출 시 지급해야 하는 보증료 일부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첼로 스퀘어는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물류를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는 디지털 물류 서비스로, 견적-계약-운송-트래킹-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삼성SDS는 이 날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첼로 스퀘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증료 일부(보증금액의 1.0%, 최대 300만 원)를 지원한다.

보증료는 기업이 금융기관 대출에 필요한 보증서를 신보·기보에서 발급받을 때 지급하는 비용이다.

신보·기보는 대상 기업에게 보증료율을 일부 차감해주며, IBK기업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중소 수출기업에게 금리 1.0%p를 추가로 감면해준다.

삼성SDS는 최근 국내 중소 수출기업들이 첼로 스퀘어를 통해 디지털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아마존 셀러 지원을 위한 프로모션에 이어 금융기관들과 협력해 금융 혜택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