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누적 판매량 3000만대 돌파

2014년부터 8년 연속 글로벌 1위 달성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2022년 신제품 슈퍼 슬림 사운드바 HW-S800B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08년 사운드바를 처음 출시한 이후 올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이 3000만 대를 넘어선 것으로 자체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08년 DVD 일체형 사운드바인 HT-X810을 출시하며 사운드바 사업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본체와 우퍼를 무선으로 연결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후 블루레이 플레이어 일체형, 진공관 탑재, 커브드 디자인 적용 제품을 차례로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왔고 2016년에는 업계 최초 ‘돌비 애트모스’, 2021년에는 업계 최초 11.1.4 채널을 지원하며 프리미엄 사운드바의 기준을 제시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글로벌 조사기관인 퓨처소스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는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19.6%를 기록하며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올해는 음질뿐만 아니라 TV와의 연결성을 대폭 개선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글로벌 테크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영국 테크 매체 T3는 삼성 사운드바 가운데 최상위 제품인 HW-Q990B 모델을 ‘올해의 사운드바’로 선정하며 “여러 업체들이 우수한 사운드바를 출시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삼성 사운드바는 단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언급했다.

미국 IT 매체 테크레이더는 “완벽한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슈퍼 슬림 사운드바 HW-S800B가 최적의 선택”이라며 “미니멀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제품은 높은 음질을 구현하기 쉽지 않으나, HW-S800B는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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