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경기 서부권 7개시 연결 광역시티투어버스 운영

경기관광공사, 경기 서부권 7개시 연결 광역시티투어버스 운영

▲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는 경기 서부권 7개시(화성, 부천,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명) 주요 관광지를 잇는 광역시티투어버스를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투어버스는 매주 주말 운영되는 정규노선과 지자체별 행사와 계절별 특성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 등 2가지로 운영된다. 

정규노선은 ▲서해안 골든 드라이브 원데이 투어(안산-화성) ▲도심 속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 원데이 투어(광명-시흥) ▲경기 서부 이색 원데이 투어(평택-안산) ▲도심 속 웰니스 원데이 투어(김포-부천)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광명-부천) 등 5개 코스다.

기획노선은 계절별 명소나 지자체 주요 행사 등과 연계해 비정기적으로 운영되며, 20명 이상 참여 시 요일 구분 없이 운행한다.

일일 이용료는 코스별로 성인 기준 1만5000원에서 3만5000원으로 구성됐다. 투어버스 탑승 장소는 용산역 1번 출구(신용산역 3번 출구) 또는 광명역 1번 출구로, 여행공방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와 함께 서부권 7개시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광역시티투어 상품을 개발했다”며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경기 서부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