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큰푸드, 보양식 배달창업 브랜드 ‘통큰한방삼계탕’ 런칭


배달창업 프랜차이즈 통큰푸드는 보양식 전문 배달창업 브랜드 ‘통큰한방삼계탕’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여름 국내 대형 취업포탈 사이트에서 직장인 605명을 대상으로 ‘복날 보양식’에 대해 설문을 진행한 결과, 84.3%의 직장인들이 ‘보양식을 챙겨 먹는다’라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로 ‘피로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 같은 조사에 따라 보양식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는게 브랜드측 설명이다.

통큰푸드 관계자는 “여름철 보양식을 찾는 손님들을 겨냥해 높은 매출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런칭을 통해 어려운 레시피 대신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모든 메뉴를 원팩으로 공급, 배달창업 초보자도 부담 없이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통큰한방삼계탕은 방목해 키운 웅추(雄推)닭을 사용해 지방이 적고 쫄깃한 육질의 삼계탕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은이버섯을 비롯해, 목이버섯, 표고버섯 등을 이용해 깊은 맛을 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메뉴 또한 일반 삼계탕과 차별화를 위해 ▲눈꽃버섯삼계탕 ▲마라삼계탕 ▲얼큰삼계탕 등 색다른 메뉴로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계획이다. 

통큰푸드 관계자는 “펜데믹 이후 보양식 배달 수요도 매우 늘어났다. 따라서 삼계탕도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만날 수 있는 요리로 인식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에 발맞춰 통큰한방삼계탕은 매장 고객과 배달주문 고객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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