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기반 IT서비스 전문기업 유컴패니온그룹(회장 한수진)은 농협 ‘NH콕뱅크’ 기획 및 디자인 운영사업을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협이 대표 디지털 플랫폼 ‘NH콕뱅크’의 경쟁력 강화와 서비스 안정성 향상을 통해 디지털 금융 시장 환경과 관련 제도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는 동시에 고객중심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추진했다.
이번 사업에서 유컴패니온그룹은 생활밀착형 플랫폼인 NH콕뱅크의 특성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반영할 수 있는 인력 투입으로 전문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고객 컴플라이언스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유컴패니온그룹은 NH콕뱅크의 풀뱅킹 도입에 대한 전략적 대응, 연령대별 고객 유입을 위한 중장기 콘텐츠 제안, UI/UX 신기술 트렌드 연구 및 디자인 콘셉트 개발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의 주요 범위는 NH콕뱅크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부각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를 위한 기획·디자인, 이용자 증가에 따른 모바일 웹·앱 접근성 향상 및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체계 수립 등의 상시개발부문과 UI/UX 신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개발, 금융권 모바일앱 서비스 현황조사 기반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상시 테스트, 서비스 콘텐츠 제작 등의 운영지원부문이다.
특히 금융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정보보안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계획의 수립, 시행을 통한 철저한 정보보안관리는 물론,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적용으로 앱 사용자의 고객 경험 극대화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아울러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해 최신기술 습득이 빠르며 금융권의 미래고객으로 부상 중인 ‘잘파세대’ 공략을 위해 빠르고 간편한 금융거래 방식, 이해하기 쉬운 금융메시지 전달, 한 번에 쉽게 파악 가능한 정보구조 등 이들의 특성을 반영한 기능개선에도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NH콕뱅크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써 정보 제공 및 다양한 이벤트 전개 등 사용자에게 더 쉽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게 돼 ‘고객이 먼저 찾는 은행’의 이미지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컴패니온그룹 디지털사업본부 현창하 상무는 “금융권 DX에서 사용자 경험과 디자인 혁신은 경쟁력의 바로미터이며, 모바일 뱅킹 및 디지털 플랫폼의 발전으로 효율성과 안전성, 사용자 편리성이 담보된 애플리케이션이 요구된다“며 “다양한 UX 전략 개발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NH콕뱅크의 특성을 감안한 주사용층과 특화 고객층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멀티 페르소나 기반의 UX전략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