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구글·유튜브에 상품광고 쉽게 노출...‘구글채널’ 서비스 지원

온라인몰 상품정보 기반으로 글로벌 구글 서비스에 광고 송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구글의 머신러닝 기반 마케팅 기능을 온라인 쇼핑몰이 쉽게 활용하도록 ‘구글채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카페24의 구글채널은 유튜브, 구글 검색, 구글 쇼핑,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상품광고를 노출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클릭 몇 번으로 간소화했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에 올린 상품의 사진, 상세설명, 상품코드 등 주요 정보가 구글 맞춤형으로 자동 설정되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

상품정보에 기반한 구글 쇼핑광고 생성도 간편하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마케팅 캠페인 명칭과 사용예산을 입력하면 구글 머신러닝의 분석을 통해 상품광고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사업자는 별도 키워드 설정의 번거로움을 줄이는 한편, 실제 마케팅 성과를 종합 보고서로 확인하면서 다음 사업계획을 세울 수 있다. 실질적인 구매전환 증대와 빠른 성장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개발지식이 없는 사업자도 구글광고기능 활용의 극대화가 가능해졌다. 일일이 구글에 상품정보를 등록하는 대신 평소의 온라인 쇼핑몰 관리업무로 다양한 마케팅 효과를 얻는 구조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