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지난해 해외법인에서 1000억 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거뒀다. 올해는 호실적을 바탕으로 중동 시장에도 나선다.
5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빙그레의 사업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해외법인 매출은 전년(779억 원)보다 18.4% 증가한 922억 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미국, 베트남, 중국에 해외법인을 두고 있다. 지난해는 미국과 베트남을 중심으로 높은 매출 신장율을 보였다.
미국 법인 매출은 2021년 402억 원에서 지난해 579억 원으로 44.0% 증가했다. 베트남도 전년(57억 원)보다 82.5% 증가한 104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늘었다. 미국은 16억2000만 원에서 22억5900만 원으로 39.4%, 베트남은 3억600만 원에서 4억3700 원으로 42.8% 상승했다.
냉장류와 빙과류 수출이 성장한 것이 해외법인 매출 호재로 이어졌다. 냉장류와 빙과류 수출이 각각 전년보다 13.4%, 39.1% 늘었다.
다만, 중국 법인은 유일하게 매출이 줄었다. 지난해 전년(320억 원)보다 25.3% 하락한 239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2021년 26억8000만 원에서 5억4600만 원으로 79.6% 감소했다.
미국과 베트남 사업의 호조로 전사 매출에서 해외법인이 차지하는 비중도 늘었다. 2021년 6.8%에서 지난해 7.3%로 0.5%p 증가했다.
빙그레는 올해 미국, 중국, 베트남을 중심으로 해외 수출을 늘리는 한편, 중동 등 기타 지역에서 수출 국가 확대를 통한 글로벌 매출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