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라방의 힘”…‘로보락’ 최신상 1분에 1억 이상 판매

라방 접속자 142만 명…역대 최고 경신

“CJ온스타일 라방의 힘”…‘로보락’ 최신상 1분에 1억2000만원 판매

▲로보락 페스티벌 스튜디오 전경 / 사진=CJ온스타일


CJ ENM 커머스부문이 전개하는 CJ온스타일이 지난 18일 오전 10시 업계 최초로 진행한 '로보락' 최상위 라인 S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 방송이 단시간 역대 최고 판매와 모바일 라방 접속자 신기록을 달성했다.

CJ온스타일은 이날 180만 원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1시간 만에 4600대가량 판매하며 70억 원이 넘는 누적 주문액을 달성했다. 

모바일과 TV 채널 동시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1분에 1억2000만 원대의 주문 성과를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이 진행한 로봇청소기 판매 방송 중 1시간 만에 달성한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이다.

시청자 수 또한 CJ온스타일 역대 모바일 라방 중 신기록을 달성했다. 18일 오전 10시 방송 시작부터 1시간 동안 142만 명이 접속해 로보락 판매 방송을 시청했다.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시성비(시간의 가성비)와 편리미엄(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을 중시하는 30~40대의 반응이 특히 높았다. 30대가 44%, 40대가 35%의 구매 비중을 보여 30~40대 고객이 80%를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보락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로보락 ‘S8 MaxV Ultra’는 로보락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이다. 

전작에 비해 흡입력을 높였고 음파진동 기술, 엣지 클리닝 기능 등 다방면에서 제품이 강화됐다. 음성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음성 도우미 기능’이 탑재돼 사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로보락은 신제품 론칭 때마다 CJ온스타일에서 업계 최초 판매 ‘원플랫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상세한 제품 시연과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판매 방송마다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18일 방송 역시 로보락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이 통했다는 평이다.

‘로보락 FESTIVAL’ 스페셜 방송을 기획해 모바일과 TV 라이브 동시 송출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신제품에 탑재된 홈캠을 활용, 모바일, TV 등 각 스튜디오에 있는 쇼호스트들이 영상통화를 하는 등의 재미 요소를 더했다. 타 채널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혜택은 물론, 주문 후 익일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내일배송’ 빠른 서비스도 적용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임대현 CJ온스타일 상품기획자(MD)는 “원플랫폼 캠페인을 통해 로보락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강조하기 위해 CES 콘셉트를 활용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인 결과”라며 “향후에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에 대한 원플랫폼 캠페인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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